등록절차 안내

신규전문가 등록절차

  • 약관동의/본인확인, 정보입력, 가입완료 및 심사 등의 절차로 구성됨.

1.약관동의/본인확인 -약관동의(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) -본인인증(휴대폰, 아이핀, 신용카드) 2.기본정보입력 -ID, 비밀번호, 휴대전화번호, 계좌번호 등 입력 -전공분야,세부분야,보고서 작성기능분야 입력 3.기타정보입력 -학력사항,자격사항,경력,관련경력 입력 -학위증명서,통장사본,경력증명서 등 증빙서류 첨부 4.가입완료 -가입완료 및 한국신용정보원 심사 대기 5.심사 -자격,경력 등 전문가 등록 심사 -필요시 서류 등 보완요청 6.전문가등록완료 -전문가 등록 완료 -보고서 할당 대기

신규전문가 신청

  • TDB전문가 관리시스템 초기화면에서 신규전문가신청 버튼 클릭

TDB전문가 관리시스템 초기화면에서 신규전문가신청 버튼 클릭

약관동의/본인확인

  • 개인정보 수집.이용 동의 체크

개인정보 수집.이용 동의 체크

본인인증

  • 휴대폰, 공인인증서, 아이핀 인증을 통해 본인확인

본인확인(휴대폰, 공인인증서, 아이핀 인증)

전문가 기본정보 입력

  • 아이디, 비밀번호, 생년월일, 주소 등의 전문가 기본 정보 입력

아이디, 비밀번호, 생년월일, 주소 등의 전문가 기본 정보 입력

전문가 기타정보 및 필수서류 등록

  • 학력사항, 자격사항, 경력 등 기타 정보 입력
  • 학위증명서, 통장사본, 경력증명서는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(필수)

학력사항, 자격사항, 경력 등 기타 정보 입력

가입완료

  • 가입완료 후 신청자의 기본정보, 실적 및 경력 등을 검토하여 TDB전문가 활용 가능한 자에 한해 승인